sweet_subvisual.png

HOME > 알림마당 > 전시회뉴스 > 전시회뉴스

: 160

: 관리자 : 2018-09-10

(SWEET2019) 전남도, 에너지신산업 국가산단 유치… 나주 확정

전남도, 에너지신산업 국가산단 유치… 나주 확정 


[무안=황승순 기자]전남도는 그동안 전력을 다해 추진해온 나주 혁신도시 인근 에너지 중심 국가산업단지 후보지가 개발 대상지로 최종 확정돼 에너지사이언스파크 조성과 1000개 기업 유치를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민선7기 핵심공약인 에너지신산업 육성을 위해 전남도와 나주시, 한국전력 등이 뜻을 모으고 역량을 결집한 결과다.  


이에 따라 에너지신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2021년까지 나주 왕곡면 나주혁신산단 인근 172만㎡(52만평) 규모에 에너지 스마트 국가산단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도는 에너지밸리 조성을 통해 이미 조성된 나주혁신일반산단(178만㎡)이 조기 분양되면서 산업입지 부족문제가 예상돼 에너지신산업 육성을 위한 민선7기 최우선 국책사업 과제로 국가산단 유치활동을 펼쳐왔다.

앞으로 태양광, 에너지저장장치(ESS) 및 차세대 전력기자재 등 에너지밸리에 투자를 바라는 에너지신산업 선도기업에 적기에 산업용지를 공급, 민선7기 1000개 기업유치 계획을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게 됐다.

김신남 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이번 국가산단은 김영록 도지사가 강조한 에너지신산업 육성을 위해 조성되는 에너지사이언스파크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 국가산단이 되도록 세부 사업계획 수립 및 예비타당성조사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바로가기 ->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8052

첨부파일
답변하기 목록으로
댓글 0
 
0 / 50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